카르슬란트급 경항모
karlsland_class_light_carrier_by_kim950216-d8skjhs.jpg
제조사:Artemis Corp

개요

카르슬란트급 경항모는 CEA의 양산형 현역 경항모로 활약하고 있는 CEA 제공력의 상징과도 같은 함선입니다.

2257년, 대대적인 병기 개수 사업을 시작한 CEAF는 Saber급 정규항모를 보조할수 있으며, 소규모 함대의 항공전투를 감행할수 있는 경항모를 원헀습니다.

그리고 아르테미스 사에서는SB-27 Reaper 개발과 동시에 이를 위한 경항모를 함께 설계했는데, 그것이 카르슬트급 경항모입니다.

이 함선은 소규모 함대에서도 사용될수 있어야했기 때문에 적절한 방어력과 다목적성을 띌수 있어야 했고, 그 결과 특유의 비대칭 구조와 개방식 갑판을 갖게 되었습니다.

승무원들이 거주구획이 있는 우현은 전투상황시 적을 향하게끔 전투수칙이 존재하며, 이 두꺼운 구획은 강력한 방어장갑으로써 갑판을 지켜냅니다.

또한 갑판이 있는 좌현은, 통상적으로 격납고에서 나오는 수단 외에도 빠른 함재기 배치가 가능하게끔 사출기의 바로 뒤에 전투기용 리프트를 총 네기 장비해, 비상 출격과 통상 출격, 갑판의 손상이나 과적 상황에서도 출격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었습니다.

특징은 sb-27 리퍼와 마찬가지로 개수,개장한 함선들이 굉장히 많아 개중에는 센서로 도배한 함선이나, 우현을 따라 포대를 증설한 함선 등을 볼수 있습니다.

알려진 함선들

FMS Vestal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