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슈트
mk18_gravac_2017_remake_by_ceahorizon-db48pzp.jpg
(Mk.18)

인간이 우주공간에 존재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으로든 최소한의 요소가 필요하다.

첫번째로 기초적인 생명 유지에 필요한 산소 등을 공급하는 생명유지 장치

두번째로 뜨거운 직사광선과 방사선 등으로부터 몸을 지켜줄 차폐수단.

여기에 활동을 위한 자세제어장치 밎 추진기까지가 최소한의 EVA용 우주복으로써의 조건이다.

21세기가 시작할때까지만 해도 두꺼운 옷과 헬멧, 그리고 그 재료로 인한 초 고가의 장비들을 필요로 했으나,

신소재의 발견과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개선되어 현재는 굉장히 얇은 특수재질로 이루어진 보호복과 추진기,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백팩만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이 슈트는 헬멧을 필요로 하지 않게 진화했는데, 방어막 기술의 발달로 소형화된 방어막 방출기 밎 홀로그램 스크린 투영기가 생겼기 때문이다.

방어막이 헬멧의 역할을 해줌으로써 보호복만 걸침으로 선외 활동을 위한 EVA슈트는 점점 가격이 저렴해졌고, 이내 민간선들도 여분까지 비치할수 있게 되었다.

이 기술의 일등 주자는 Hazard Shield 라는 우주복 제작 회사이며, 이들은 스타페어리에 우주복을 공급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이들의 제품명은 GRAVAC-GRAvlessAnd VACcum 슈트이며, CEA 내 베스트셀러 우주복이다.

-Mk.14까지의 일부 제품에서는 별도의 링형 모듈을 통한 위급상황시 지혈기능이 있었으나., Mk.15의 테스트 슈트는 일부재질이 일종의 근섬유처럼 작용하는 구조로써, 굳이 모듈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현재는 Mk18 제품이 테스팅중이며 14에서 16까지의 우주복이 가장 흔하게 보이는 우주복이다.